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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배양육 시장 : 소스별 (가금류, 소고기, 해산물, 돼지 고기,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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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양육 시장 규모

전 세계 배양육 시장 규모는 2024년 1,032.4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5년 1,199.6억 달러 에서 2033년 10,760.3억 달러로 성장 하여 예측 기간 (2025-2033년) 동안 16.5%의 CAGR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배양육은 실험실 재배육 또는 세포 기반 육류라고도 하며, 동물을 사육하거나 도축하지 않고 통제된 환경에서 동물 세포를 배양하여 생산한 실제 육류입니다. 이 과정에는 살아있는 동물에서 세포를 추출하여 영양분이 풍부한 배지에서 배양하여 근육 조직을 성장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 동물 학대, 식인성 질병을 줄이면서 기존 생산 방식에 대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과 윤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점차 성장하고 있습니다. UNEP와 같은 기관과 GFI와 같은 무역 단체는 양식 육류가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이고 세계 식량 안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UNEP의 보고서에 따르면, 배양육은 전통적인 축산업으로 인한 환경 파괴를 완화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식량을 위한 필수적인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시장은 정부 기관과 산업 협회의 참여로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USDA와 싱가포르 식품청은 배양육의 상업화를 승인하여 다른 업체들의 진입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규제의 기준을 세웠습니다. 유럽연합을 통한 연구에도 혁신을 위한 자금이 필요하며, 모든 주에 유사한 프레임워크를 적용해야 합니다. 배양육 연합을 비롯한 무역 단체는 공정한 라벨링 관행을 옹호하고 신제품이 원활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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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시장 동향

시장 도입을 촉진하는 규제 승인

최근 정부 기관은 상당한 시장 확대에 대응하여 양식 소고기 제품을 승인했습니다. 2023년 미국 농무부(USDA)는 업사이드 푸드와 굿 미트와 같은 회사의 배양 닭고기 제품 판매를 허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대체 단백질의 상용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규제 기관을 통해 배양육을 승인한 세계 최초의 국가로, 2020년 초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다른 국가들이 모방한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허가는 양식 육류가 엄격한 안전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여 고객의 신뢰를 높입니다. UNEP 보고서에 따르면, 명확한 규제 경로는 업계가 공중 보건 및 환경 목표에 적응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정부가 엄격한 라벨링 및 검사 규정을 마련하면 생태 및 식량 안보 문제를 해결하면서 양식 육류 산업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기술 발전을 가속화하는 연구 자금 지원

기술 역량이 크게 향상될 수 있었던 것은 정부의 연구 개발 이니셔티브를 통한 자금 지원 덕분입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은 세포 배양 기술을 확장하고 배양육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성장 배지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막대한 보조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은 전반적인 식량 안보 전략에서 배양육의 타당성을 조사하기 위한 연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유엔환경계획(UNEP)은 특히 무혈청 배지 및 생물 반응기 최적화와 같은 분야에서 배양육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R&D에 대한 공공 자금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러한 발전은 전통적인 축산업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 환경 지속 가능성 목표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정부 기관의 노력은 기술 장벽을 극복하고 글로벌 지속 가능성 및 건강 목표에 맞춰 산업을 조정하기 위한 혁신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배양육 시장 성장 요인

지속 가능한 단백질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하는 글로벌 기관들이 글로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UNEP는 재래식 축산업이 온실가스 배출, 삼림 벌채, 물 소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UNEP 보고서에 따르면, 배양육을 대체하면 특정 지표에서 육류 생산의 환경 발자국을 9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유럽연합과 싱가포르 당국은 기후 및 생물 다양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대체 단백질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단백질 공급원을 만드는 것은 기후 변화의 악영향을 완화해야 하는 시급한 필요성을 직접적으로 해결합니다.

둘째, 파리 협정과 같은 기후 변화에 관한 국제 협약은 정부가 배양육과 같은 저영향 식품 기술의 연구와 상용화에 더 집중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UNEP의 대체 단백질에 대한 옹호는 가축의 장내 발효 증가로 인해 탄력을 받고 있는 메탄 등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가축의 기여도를 줄이려는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이 배양육을 육성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식량 안보에 대한 우려 증가로 혁신 촉진

글로벌 식량 안보 문제로 인해 신뢰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배양육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는 2050년까지 98억 명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구의 단백질 수요 증가를 충족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배양육이 제공하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은 기존 축산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동시에 안정적인 식량 공급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와 유엔환경계획(UNEP)이 지원하는 정부 지원 연구에 따르면 배양육은 자원이 부족한 지역의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에는 UNEP와 FAO가 전통적인 축산업으로 인한 전염병과 인수공통전염병에 대한 위험 완화 대책으로 세포 농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배양육 생산은 통제된 환경 내에서 이루어지므로 기존 생산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건강 위험이 배제됩니다. 배양육은 식량 안보와 공중 보건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전 세계 정부의 농업 혁신 의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제약 요인

상업성을 제한하는 높은 생산 비용

높은 생산 비용은 배양육의 대규모 상업화에서 직면한 주요 과제 중 일부입니다. FAO의 보고서에 따르면 배양육 생산에는 바이오리액터, 성장 배지,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 등 많은 첨단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이 비용이 많이 듭니다. 또한, UNEP는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인 무혈청 성장 배지가 생산 비용에서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비용에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육류와 가격 평준화를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재정적 장벽에는 중소기업의 진입 어려움도 포함됩니다.

세포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생산량 확대는 여전히 기술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과제입니다. 유럽연합에서 실시한 연구와 같은 정부 지원 연구에 따르면 규모의 경제는 인프라와 혁신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O는 양식 육류가 상당한 공공 및 민간 자금 없이는 프리미엄 시장에서만 접근할 수 있는 틈새 상품으로 남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높은 생산 비용으로 인해 배양육이 더 널리 보급되고 저렴해지지 않아 주류 식품 시스템으로의 통합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시장 기회

지속 가능한 식품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전 세계 양식육 시장은 지속 가능한 식품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기술 발전, 지원 규제 프레임워크에 힘입어 빠르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윤리적이며 친환경적인 단백질 대체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에 힘입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배양육은 전통적인 축산업과 관련된 온실가스 배출과 토지 사용을 줄임으로써 전 세계 식량 문제에 대한 유망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알레프 팜스, 모사 미트, 잇 저스트와 같은 주요 업체들은 세포 배양 기술의 선구적인 발전을 통해 대규모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알레프 팜스는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로 배양된 꽃등심 스테이크를 개발했습니다. 미국 농무부와 FDA는 미국에서 세포 기반 육류 제품에 대한 규제 경로를 마련하여 혁신과 투자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닭고기, 소고기, 해산물과 같은 배양육 제품의 기회는 특히 경작지가 제한적이거나 육류 소비가 많은 지역에서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 신흥 부문에서 생산을 확대하고 비용을 절감하려면 업계 간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16.5%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USD 1,032.4백만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USD 10,760.3 백만

가장 큰 시장 북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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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인사이트

북미 지배적인 지역

북미는 우수한 기술, 규제 명확성, 지속 가능한 식품 옵션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등 여러 가지 요인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USDA)와 식품의약국(FDA)의 명확한 규제 지침에 따라 배양육 제품은 빠르게 상업적 영역에 진입했으며, 미국은 시장 발전의 진원지에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 프레임워크는 기업들이 투자 및 사업 확장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며, 북미를 선두로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품 대안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과 수요가 이 지역 시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의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육류 생산의 환경적, 사회적 영향에 민감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실험실 방식을 통해 생산된 대체 육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미 지역의 잘 구축된 식품 생산 및 유통 인프라는 북미 지역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여 전 세계 배양육 시장의 지배적인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인구 증가, 도시화, 정부 이니셔티브에 힘입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급속한 인구 증가, 도시화, 지속 가능한 식량 생산에 대한 정부의 이니셔티브로 인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아시아 개발 은행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인구로 인해 식량 안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다고 주장합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전통적으로 가축을 사육하는 데 따른 환경 및 자원 제약으로 인해 정부가 배양육과 같은 대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만 싱가포르가 최초로 배양육 판매를 승인하여 역내 다른 국가들에게 길을 열어주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산층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더 나은 단백질 공급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식습관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FAO는 인구의 도시화가 증가함에 따라 특히 식량 안보가 큰 관심사인 도심에서 대체 단백질이 소비자 수요의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국가별 인사이트

  • 미국: 미국은 첨단 생명공학 분야와 투명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Eat Just 및 UPSIDE Foods와 같은 회사는 FDA 및 USDA의 승인을 받아 생산 규모를 확대하여 소비자들이 배양육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2020년에 배양육 판매를 승인한 최초의 국가입니다. 정부 이니셔티브의 지원을 받아 대체 단백질의 글로벌 혁신 허브로 자리매김했으며, Eat Just의 Good Meat와 같은 기업이 그 선두에 서 있습니다.
  • 중국: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중국은 식량 안보와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양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체 단백질 기술에 대한 정부의 투자로 Joe’s Future Food와 같은 기업이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었습니다.
  • 이스라엘: 이스라엘은 활발한 푸드 테크 생태계로 잘 알려진 주요 국가입니다. 정부 보조금의 지원을 받은 알레프 팜스(Aleph Farms), 리디파인 미트(Redefine Meat) 등의 기업은 이스라엘을 배양육 혁신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켰습니다.
  •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지속 가능한 농업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지원을 바탕으로 배양육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험실에서 키운 소고기를 개발한 최초의 기업 중 하나인 Mosa Meat는 유럽에서 계속해서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일본: 일본의 배양육 시장은 식량 안보와 첨단 기술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테그리컬처와 같은 기업들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대규모 육류 생산을 위한 세포 배양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 한국: 한국은 식품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배양육 부문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셀미트와 씨위드는 상업적 용도의 실험실 배양 소고기와 해산물을 개발하는 주요 업체 중 하나입니다.
  • 프랑스: 프랑스의 배양육 시장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환경 발자국 감소에 초점을 맞추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구르메이와 같은 혁신 기업들은 프랑스의 요리 유산에 맞춰 실험실에서 재배한 푸아그라와 기타 가금류 제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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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 육류 시장 세분화 분석

소스별

가금류 부문은 더 높은 수용도와 빠른 채택률로 인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농무부와 식품의약국에 따르면 가금류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와 같은 다른 유형보다 생산하기 쉽기 때문에 배양육 산업의 주요 초점 분야입니다. 가금류는 세포 구조가 단순하여 실험실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인 성장과 발달이 가능하므로 배양육 분야에서 상업적으로 가장 먼저 상용화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가금류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단백질 중 하나이므로 글로벌 식량 안보 목표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충족하기 위한 대체 생산 방법에 대한 수요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최종 제품별

너겟과 버거 부문은 친숙함과 폭넓은 소비자층으로 인해 배양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배양육 너겟과 버거는 이미 식품 서비스 및 소매 부문에서 어느 정도 수요가 있기 때문에 주류 소비자에게 판매하기가 더 쉽습니다. 유럽위원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육류의 대부분은 햄버거와 너겟과 같은 간편식입니다. 또한, 유엔식량농업기구와 다른 정부들은 가공육 대체 식품이 지속 가능한 식품 시스템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생산 기술별

스캐폴드 기반 기술은 근육 조직의 자연 구조를 복제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시장에서 생산 방식을 지배할 것입니다. 미국 농무부와 FDA에 따르면 스캐폴드 기반 기술은 복잡하고 구조화된 육류를 생산하기 위한 가장 진보되고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스캐폴드 위에서 동물 세포를 성장시키고, 생물체의 조직을 지지하는 세포 외 기질을 모방하여 고품질의 질감 있는 육류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식품 안전 및 품질 기준에 더 쉽게 부합하기 때문에 규제 당국의 승인도 더 빨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FDA에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 이르기까지 정부 기관은 스캐폴드 기반 기술을 점점 더 지지하고 있으며, 이는 스캐폴드 기술의 또 다른 강력한 원동력입니다.

유통 채널별

소매 부문은 광범위한 도달 범위와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증가로 인해 유통 부문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와 같은 정부 지원 보고서는 대규모 소비자층에 혁신적인 식품을 소개하는 데 있어 소매 채널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슈퍼마켓과 식료품점은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식품 공급원을 찾는 많은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대체 단백질 유통의 핵심 채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익숙한 쇼핑 환경에서 배양육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다면 소비자는 실험실에서 재배한 대체 단백질을 기꺼이 구매하게 되므로 소매업체는 배양육 제품을 주류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데 중심이 될 것입니다.

공급원별 시장 규모

가금류 소고기 해산물 돼지고기 기타

기업 시장 점유율

주요 배양육 시장 플레이어들은 지속 가능한 육류 대체품의 가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생산 규모 확대, 식품 기술 발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는 미국에 본사를 둔 식품 기술 회사로 배양육 및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전문으로 합니다. 이 회사는 기존의 동물성 제품에 대한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윤리적인 대안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Eat Just는 세포 배양 육류 제품 개발로 유명하며, 실험실에서 배양한 닭고기는 싱가포르에서 최초로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혁신적인 식품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식량 안보, 지속 가능성 및 동물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근 개발

  • 2023년 12월, Eat Just는 증가하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싱가포르의 배양육 생산 능력을 50%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확장은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세포 배양 육류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배양육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1. Eat Just, Inc.
  2. Mosa Meat
  3. Aleph Farms
  4. Upside Foods (formerly Memphis Meats)
  5. Future Meat Technologies
  6. SuperMeat
  7. New Age Meats
  8. Triton Algae Innovations
  9. Finless Foods
  10. Vow

최근 개발

  • 2025년 2월- 영국의 미틀리는 소비자에게 배양육 제품에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실험실에서 키운 닭고기를 반려동물 사료로 출시했습니다. 이 간식에는 식물성 재료와 실험실에서 배양한 닭고기가 4% 함유되어 있으며, 런던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인 미틀리는 작년에 반려동물 사료에 사용되는 이러한 유형의 고기에 대한 규제 승인을 받은 세계 최초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 2024년 1월- 이스라엘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배양 소고기 판매를 승인한 국가가 되었으며, 이 경우 Aleph Farms의 배양 소고기는 실험실 배양 육류의 상업화에 큰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애널리스트 의견

분석가에 따르면, 전 세계 배양육 시장은 기술 발전과 함께 급성장하여 실험실 재배 육류의 생산이 더 쉽고 저렴해질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전통적인 육류 생산에서 지속 가능성과 윤리에 눈을 돌리면서 대체 단백질 공급원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생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투자와 협력이 증가하면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도시 인구가 증가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 옵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정부가 식품 혁신을 지원하는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과 같은 신흥 지역에서도 성장이 예상됩니다. 또한 배양육의 수용과 규제 프레임워크의 확립으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양육 시장 세분화

출처별(2021-2033년)

  • 가금류
  • 쇠고기
  • 해산물
  • 돼지고기
  • 기타

최종 제품별(2021-2033)

  • 너겟 및 버거
  • 소시지 및 미트볼
  • 필레 및 다진 고기
  • 기타

생산 기술별(2021-2033년)

  • 비계 기반 기술
  • 비계 없는 기술
  • 기타

유통 채널별(2021-2033년)

  • 소매업
  • 식품 서비스
  • 온라인 채널
  • 기타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1. 연구 목표
  2. 제한 사항 및 가정
  3. 시장 범위 및 세분화
  4.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1. 신흥 지역/국가
  2. 신흥 기업
  3.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1. 동인
  2. 시장 경고 요인
  3. 최신 거시 경제 지표
  4. 지정학적 영향
  5. 기술 요인

시장 평가

  1.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2.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1. 북미
  2. 유럽
  3. 아시아 태평양
  4. 중동 및 아프리카
  5. 중남미

ESG 트렌드

글로벌 배양육 시장 규모 분석

  1. 글로벌 배양육 시장 소개
  2. 출처별
    1. 소개
      1. 가치별 공급원
    2. 가금류
      1. 가치별
    3. 소고기
      1. 가치별
    4. 해산물
      1. 가치별
    5. 돼지고기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3. 최종 제품별
    1. 소개
      1. 최종 제품 가치별
    2. 너겟 및 버거
      1. 가치별
    3. 소시지 및 미트볼
      1. 가치별
    4. 필레 및 다진 고기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4. 생산 기술별
    1. 소개
      1. 가치별 생산 기술
    2. 스캐폴드 기반 기술
      1. 가치별
    3. 비계 없는 기술
      1. 가치별
    4. 기타
      1. 가치별
  5.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소매
      1. 가치별
    3. 식품 서비스
      1. 가치별
    4. 온라인 채널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북미 시장 분석

유럽 시장 분석

  1. 소개
  2. 출처별
    1. 소개
      1. 가치별 소스
    2. 가금류
      1. 가치별
    3. 소고기
      1. 가치별
    4. 해산물
      1. 가치별
    5. 돼지고기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3. 최종 제품별
    1. 소개
      1. 최종 제품 가치별
    2. 너겟 및 버거
      1. 가치별
    3. 소시지 및 미트볼
      1. 가치별
    4. 필레 및 다진 고기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4. 생산 기술별
    1. 소개
      1. 가치별 생산 기술
    2. 스캐폴드 기반 기술
      1. 가치별
    3. 비계 없는 기술
      1. 가치별
    4. 기타
      1. 가치별
  5.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소매
      1. 가치별
    3. 식품 서비스
      1. 가치별
    4. 온라인 채널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6. 영국
    1. 출처별
      1. 소개
        1. 가치별 출처
      2. 가금류
        1. 가치 기준
      3. 소고기
        1. 가치별
      4. 해산물
        1. 가치별
      5. 돼지고기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2. 최종 제품별
      1. 소개
        1. 최종 제품 가치별
      2. 너겟 및 버거
        1. 가치별
      3. 소시지 및 미트볼
        1. 가치별
      4. 필레 및 다진 고기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3. 생산 기술별
      1. 소개
        1. 가치별 생산 기술
      2. 스캐폴드 기반 기술
        1. 가치별
      3. 비계 없는 기술
        1. 가치별
      4. 기타
        1. 가치별
    4.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소매
        1. 가치별
      3. 식품 서비스
        1. 가치별
      4. 온라인 채널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7. 독일
  8. 프랑스
  9. 스페인
  10. 이탈리아
  11. 러시아
  12. 북유럽
  13. 베네룩스
  14.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1. 소개
  2. 출처별
    1. 소개
      1. 가치별 소스
    2. 가금류
      1. 가치별
    3. 소고기
      1. 가치별
    4. 해산물
      1. 가치별
    5. 돼지고기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3. 최종 제품별
    1. 소개
      1. 최종 제품 가치별
    2. 너겟 및 버거
      1. 가치별
    3. 소시지 및 미트볼
      1. 가치별
    4. 필레 및 다진 고기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4. 생산 기술별
    1. 소개
      1. 가치별 생산 기술
    2. 스캐폴드 기반 기술
      1. 가치별
    3. 비계 없는 기술
      1. 가치별
    4. 기타
      1. 가치별
  5.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소매
      1. 가치별
    3. 식품 서비스
      1. 가치별
    4. 온라인 채널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6. 중국
    1. 출처별
      1. 소개
        1. 가치별 공급원
      2. 가금류
        1. 가치 기준
      3. 소고기
        1. 가치별
      4. 해산물
        1. 가치별
      5. 돼지고기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2. 최종 제품별
      1. 소개
        1. 최종 제품 가치별
      2. 너겟 및 버거
        1. 가치별
      3. 소시지 및 미트볼
        1. 가치별
      4. 필레 및 다진 고기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3. 생산 기술별
      1. 소개
        1. 가치별 생산 기술
      2. 스캐폴드 기반 기술
        1. 가치별
      3. 비계 없는 기술
        1. 가치별
      4. 기타
        1. 가치별
    4.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소매
        1. 가치별
      3. 식품 서비스
        1. 가치별
      4. 온라인 채널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7. 한국
  8. 일본
  9. 인도
  10. 호주
  11. 대만
  12. 동남아시아
  13.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중남미 시장 분석

  1. 소개
  2. 출처별
    1. 소개
      1. 가치별 소스
    2. 가금류
      1. 가치별
    3. 소고기
      1. 가치별
    4. 해산물
      1. 가치별
    5. 돼지고기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3. 최종 제품별
    1. 소개
      1. 최종 제품 가치별
    2. 너겟 및 버거
      1. 가치별
    3. 소시지 및 미트볼
      1. 가치별
    4. 필레 및 다진 고기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4. 생산 기술별
    1. 소개
      1. 가치별 생산 기술
    2. 스캐폴드 기반 기술
      1. 가치별
    3. 비계 없는 기술
      1. 가치별
    4. 기타
      1. 가치별
  5.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소매
      1. 가치별
    3. 식품 서비스
      1. 가치별
    4. 온라인 채널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6. 브라질
    1. 출처별
      1. 소개
        1. 가치별 공급원
      2. 가금류
        1. 가치 기준
      3. 소고기
        1. 가치별
      4. 해산물
        1. 가치별
      5. 돼지고기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2. 최종 제품별
      1. 소개
        1. 최종 제품 가치별
      2. 너겟 및 버거
        1. 가치별
      3. 소시지 및 미트볼
        1. 가치별
      4. 필레 및 다진 고기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3. 생산 기술별
      1. 소개
        1. 가치별 생산 기술
      2. 스캐폴드 기반 기술
        1. 가치별
      3. 비계 없는 기술
        1. 가치별
      4. 기타
        1. 가치별
    4.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소매
        1. 가치별
      3. 식품 서비스
        1. 가치별
      4. 온라인 채널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7. 멕시코
  8. 아르헨티나
  9. 칠레
  10. 콜롬비아
  11.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1. 업체별 배양육 시장 점유율
  2.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1. Eat Just, Inc.
    1. Overview
    2. Business Information
    3. Revenue
    4. ASP
    5. SWOT Analysis
    6. Recent Developments
  2. Mosa Meat
  3. Aleph Farms
  4. Future Meat Technologies
  5. New Age Meats
  6. Triton Algae Innovations
  7. Finless Foods
  8. Vow

연구 방법론

  1. 연구 데이터
    1. 2차 데이터
      1. 주요 2차 출처
      2. 보조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1차 데이터
      1.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프라이머리 분석
    3. 2차 및 1차 연구
      1. 주요 산업 인사이트
  2. 시장 규모 추정
    1. 상향식 접근법
    2. 하향식 접근법
    3. 시장 전망
  3. 연구 가정
    1. 가정
  4. 제한 사항
  5. 위험 평가

부록

  1. 토론 가이드
  2. 사용자 지정 옵션
  3.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글로벌 배양육 시장 : 소스별 (가금류, 소고기, 해산물, 돼지 고기, 기타)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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